어렵게 이것저것 다 따질 필요 없이 핵심만 관통하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에서 핵심은 어혈이라 할 수 있는데, 어혈만 제거해도 후유증을 빨리 없앨 수 있고, 또 발생 전 예방하는 것도 가능하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대부분 사고 후 3일 정도 뒤, 혹은 1주일 뒤쯤에 심하게 호소하는 편인데 사고 후유증이라는 것은 몸에 어혈이 남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어혈은 사고 당시 알게 모르게 받은 충격, 긴장감 등으로 몸 안에 발생하는데 몸 속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한다.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차앤차네트워크 천호역점 채움과비움한의원 문상현 원장은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후유증은 두통, 어지럼증, 이명, 메스꺼움, 불면증, 두근거림 등으로 다양하다. 체형 틀어짐, 경추 손상 외 대부분의 증상은 어혈로 인한 것으로 어혈만 잘 제거해도 후유증을 쉽게 예방,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고 후유증은 보통 사고 후 시간이 지나야 체감할 수 있다. 때문에 사고 후 건강 관리를 꼼꼼히 하지 않으면 후유증이 발생해 오랜 기간 동안 이어질 수 있으므로 빠르게 치료, 회복해야 한다. 초기에 어혈 제거 치료를 받는다면 후유증 예방에 좋으므로 한의원을 찾아 빠르게 치료해야 한다.

부산 사상구 엄궁동에 있는 차앤차네트워크 엄궁학장점 호연한의원 김희대 원장은 "어혈제거 치료는 한의원에서 시작하는 게 적합하다. 어혈을 눈으로 보기도 어렵고 정밀 검사로 찾기도 어려우므로 한의원 치료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어혈을 풀어 후유증을 미리 차단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의원에서는 어혈제거를 위해 한약, 부항, 침 등의 치료를 진행한다. 또한 그 외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추나치료, 한방물리치료를 진행하여 통증, 체형교정 등을 위한 치료를 병행한다. 한의원 치료는 일대일 맞춤이므로 부담 없이 치료받아 회복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