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연일 '레몬밤'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가수 나르샤, 모델 이소라 등의 단기간 연예인다이어트 식단등 으로 인기인 '레몬밤 다이어트'의 경우 체중 감량는 물론 요요현상도 낮고 체질개선까지 가능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레몬밤의 경우 레몬밤분말, 레몬밤차, 레몬밤정 등 레몬밤알약으로 먹을 수 있으며, 인기를 반영하듯 직접 레몬밤 키우기를 하는 급증하고 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다이어트 차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먹는 법, 레몬밤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레몬밤차 효능

레몬밤 효능의 경우 내장지방 크기를 줄이면서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빼는 법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 성분이 탄수화물 분해를 방해해 지방 축적을 막아줘서 레몬밤 효능으로 인해 레몬밤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또한, 레몬밤 효과는 해독작용을 해 독소를 분해시켜 독이 있는 곤충에게 물린 상황이라면 환부에 발라주기만 하면 붓기와 통증을 억제시켜준다. 더불어 레몬밤가루 효능에는 긴장과 불안을 해소시켜준다. 레몬밤의 경우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을 해결해주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레몬밤 효능은 소화를 잘되게 해주고 입맛이 없을 때 좋으며, 열을 내려주기도 하고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감기에 좋은 음식이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차 부작용은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조심하도록 한다. 또 임산부나 수유하고 있는 경우 레몬밤 섭취는 레몬밤의 부작용을 발생할 수 있어 조심하도록 한다.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질환의 경우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레몬밤 섭취를 하지 않도록 한다.

레몬밤 먹는 방법

레몬밤 먹는 법의 경우 뜨거운 물에 레몬밤가루 또는 레몬밤티백을 넣고 섞으면 레몬밤 차가 된다. 제대로 된 레몬밤 효능을 보려면 하루 32.4mg 정도의 로즈마린산을 먹으면 레몬밤 추천 섭취방법이다. 레몬밤잎 차는 하루 적정 기준이 약 10잔 정도다. 레몬밤가루 또는 레몬밤추출분말로 레몬밤차 먹는법은 요거트, 요구르트, 음료수 또는 따뜻한 물이나 타서 일일 1~2번 정도가 적당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